메이플 무자본 유저를 위한 템셋팅 (1) 무기편

안녕하세요, 스토리 텔러입니다.

오늘은 메이플 무자본 유저를 위한 템셋팅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메이플에서 공격력과 마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입니다. 이 세 가지를 3무기라고 말함.

저렙부터 템 하나하나 맞추기는 힘드니까 무기는 레벨 100까지는 필드 드랍템으로 쓰면 됨. 필드 드랍 or 상점템 or 보물의 룬으로 아이템 구해서 써.

100~150 자쿰의 포이즈닉 무기 : 레벨 제한 110인데 경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레벨 제한 낮춰주는 옵션 붙은 거 구입 가능.

자쿰의 포이즈닉 투핸드소드 정보

150 이후 착용하는 무기.

150 이후 착용하는 무기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우트가르드 무기 : 필드 드랍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펙 자체가 여기에 언급된 다른 무기들에 밀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직업별 여제 무기 : 타락한 시그너스를 잡아서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유저들이 많이 사용했으며, 경매장에서 싼 가격에 구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파프니르에 비해서 공격력도 낮고 방무(몬스터 방어율 무시) 성능이 없다는 게 좀 아쉽기에 요새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세트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부위 수도 너무 많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금 상황이 넉넉하지 않은 무자본 유저라면 카루타 3셋에 여제 무기를 쓰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카루타 4셋 효과는 보스 몬스터 데미지 옵션인데, 보스 몬스터를 위주로 플레이를 하시는 게 아니라면 당장 필요한 옵션은 아닙니다. 또한 3셋 효과인 공격력 옵션을 통해 여제 무기의 조금은 아쉬운 공격력을 보충할 수 있기에 무기와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파프니르 무기 : 카오스 루타비스를 돌아서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금 상황이 너무 빡빡한 건 아니라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파프니르 무기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보스만 잡아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앱솔랩스에 비해 습득이 쉽습니다. (앱솔랩스는 일퀘도 수행해야 합니다.) 강화에 필요한 옵션도 앱솔랩스에 비해 적습니다. 무자본 유저를 위한 궁극의 가성비 무기로 추천 드립니다.

앱솔랩스 무기 : 수호 데미안을 잡으면 나옵니다. 파프니르에 비해 돈은 훨씬 많이 들지만, 그만큼 확실히 더 좋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무자본 유저를 위한 템셋팅을 알아보는 글이기에, "이런 선택지도 있을 수 있구나" 정도로 알고 가시면 됩니다.

아케인셰이드 무기 : 루시드와 윌을 잡아 얻을 수 있습니다. 딱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우선은 위 아이템들 중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걸 고르셔서 쓰시면 됩니다. 아이템 작이 되어있는 걸 사서 쓰시는 걸 추천 드리지만, 딱 필요한 옵션으로 작이 된 아이템을 찾지 못하셨다면 직접 하셔야 합니다.

15% 주문서를 많이 쓰시는데, 강화 가능 횟수를 회복해주는 순백의 주문서의 확률과 가격을 고려하여 30% 주문서를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각자의 자금 사정에 따라 50% 주문서도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포스는 10성, 조금 여유가 된다면 17성까지 해주세요. 잠재옵션은 큐브를 통한 재설정 비용이 착용 레벨 제한에 비례해 늘어나기 때문에 에픽 (공격력 6% 이상) 아이템에 토드의 망치(하위 아이템의 잠재 옵션과 스타포스를 상위 아이템으로 옮겨주는 시스템)를 이용해 주세요. 유니크 이상일 때는 보스 공격력과 공격력을 섞어주세요. 방어율 무시는 방어율 무시 스탯이 낮은 직업군이 적은 비용으로 높은 방어율을 가진 보스를 잡기 위해서 쓰입니다.

 

보조 무기의 잠재옵션은 무기와 같은 방향으로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엠블렘의 잠재옵션은 방무(방어력 무시)와 공격력 위주로 맞춰 주세요.